학과를 빛낸 졸업생

김용호 대표(박사)

- 쉐보레동광주서비스센터 대표

저는 대우자동차를 퇴사하고 1995년 대우자동차 서비스센터를 설립하였습니다. 3년 후 광주대학교 경영학과 야간에 입학하여 열심히 공부하였고 졸업 후에도 쉬지 않고 공부를 이어갔습니다. 2005년 전남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2011년에는 광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에서 경영학을 더 깊이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박사과정 중에 보람 있었던 것은 3년 동안 겸임교수로 재직하면서 현장에서 경험했던 것들을 학생들과 공유했던 일이 두고두고 유쾌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제가 광주대학교 경영학 박사1호라는 영광도 안았습니다.

30대에 시작한 학업을 50대에 마치면서 그동안 배우고 익힌 것들을 회사 경영에 접목하면서 실질적인 사례화 되어 노사문화가 안정되었고 건강한 회사 경영으로 전국에서 최우수 센터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지금은 27년째 30명의 직원들과 쉐보레동광주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의 젊은 시절은 광주대로 시작해서 광주대로 마무리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광주대학교에 터위에 계신 많은 교수님들께서는 제가 정직하고 바른 경영인으로서 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은 미치도록 잘 가르쳐주셨습니다.

광주대학교와 교수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윤철

- 주식회사 청우디엔씨 대표컨설턴트(경영지도사: 재무관리)

대한민국 대표기업인 삼성전자와 이태리 기업인 아르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설립된 아르네삼성(현, 아르네코리아)의 분할합병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여 효율적으로 조직을 개편하였으며, “정부조달입찰에 대한 직원직무교육” 등을 통하여 직원들의 역량강화에 기여함으로써 아르네코리아가 광주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는데 공헌하였습니다. 최근에는 AI관련 신기술을 보유한 업체의 분할합병, 무장증자 등과 관련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IPO(신규상장) 컨설팅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상훈사항:
표창장 2010년 12월 10일 (사)한국경영·기술컨설턴트협회
표창장 2015년 11월 26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표창장 2018년 12월 12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혁

- 혜림건설(주) 개발사업팀 근무 중

저는 입학 당시부터 취업을 위해 학년별 자격증(회계, 인사, 전산, 어학 등) 취득을 준비하였습니다. 경영학과에서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전공 수업과 교양 수업은 자격시험과 연계되는 부분이 많아서 ERP, MOS 및 어학시험(토익) 등에서 고득점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학과에서 배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전공수업은 취업 후에도 업무역량을 발휘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엄○정

- 광남종합목재건재, 광남 하우징 대표

안녕하세요, 저는 남구 백운동에서 32년차 광남종합목재건재 주식회사를 운영하고 있고 남평오거리에 유한회사 광남 하우징이라는 토탈 건축자재상사도 3년차 남편과 자녀들, 직원들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가난으로 인해 제대로 학업의 기회를 가질수 없어서 늘 배움에 대한 갈증을 느끼던 차에 우연한 계기로 42살에 전문대를 입학하였고 44살에 광주대로 편입학을 하게 되어, 학사, 석사에 이어 올해 59세, 2023년 2월 박사 학위를 받게 되었습니다.
돌아보니 나이가 들어감에도 배움을 향한 끈을 놓지 않고 꾸준히 학습을 하다보니 이러한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또한, 광주대의 만학도에 대한 학자금 지원에 대한 배려, 교수님들의 탁월하신 지도와 만학도들에 대한 관심, 배려등이 나이 먹은 사람들도 꾸준히 공부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 같습니다.
경영학 전공은 회사를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동문들과 함께 행복한 동행의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수상내역:
전남지방경찰청 감사장2017년 08월 02일
광주광역시장 표창장2019년 01년 09일
전남지방경찰청 감사장2019년 10월 21일
국회의원표창(박주선)2019년 11월 11일
국회의원표창(이병훈)2020년 12월 30일
대통령표창2021년 12월 22일
광주광역시 남구청장 표창2022년 08년 31일

김O민

- 센트럴저축은행 근무 중(ERP회계정보관리사, 전산세무‧회계 등 자격증 취득)

경영학과에 입학하면서 금융‧회계 관련 회사에 취업을 목표로 자격증시험을 준비하였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하여 경영학과 전공강의를 중심으로 시험준비를 하였고, 부족한 부분은 인터넷 강의와 기출문제를 풀면서 보완하였습니다. 또한, 어려운 부분은 교수님의 지도를 바탕으로 시험준비를 하여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회사에 근무하면서 꾸준히 금융 및 회계관련 자격증을 추가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장욱(박사)

- 중국 운남개방대학교(국립) 조교수

광주대학교에서 학사부터 박사까지 모든 학업을 마치고 중국에 돌아가서 교수로 재직 중인 장욱입니다. 광주대 경영학과에 재학하는 동안 한국어 능력을 6급을 취득하고 학부 때 회계원리 2급 자격증도 취득하였습니다. 석박사 지도교수님께서 지도를 잘 해주셔서 박사 졸업하고 현재 중국 운남개방대학교(국립)(云南开放大学) 경제와 관리학과에서 전자상거래 전공 조교수로 근무중입니다.

저는 이 모든 것이 광주대학교 경영학과 덕이라 생각합니다.